스마트폰

기본형 라인업에 화이트 색상이 빠진게 다소 아쉬운 애플의 결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프로맥스 명칭 그대로 이번에도 이어질 예정이고요.
보다 정확하고 디테일한 부분은 언팩 행사가 열리는 9월 13일 새벽2시에 정확히 공개될 에정입니다.
그럼 오늘 달라지는 점과 스펙등에 대해서 일부 살펴보면서 함께 사전예약을 기다려 보아요.
먼저 눈에띄는 변화점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외형적으로는 재질이 변경됩니다.
기존 사용되던 스테인리스 스틸은 스틸 고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점이었는데요.
그런 특징들을 어느정도 이어받으며 보다 견고하고 가벼운 티타늄 합금을 프레임으로 탑재시킬 예정입니다.
반짝임은 그보다 덜해지겠지만 티타늄 재질도 유광 후처리를 통해 스테인리스 스틸의 반짝임을 구사할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고요.
아니면 기존과는 다르게 프레임까지 무광으로 출시될수도 있을것 같네요.
티타늄의 큰 장점은 내구성 대비 무게가 가볍다는 점입니다.
염산등 일부 화학작용은 스테인리스가 더 유리할지도 모르지만 흔히 접하게 되는 땀이나, 유분, 수분 등에 대해서는 강점을 보입니다.
무엇보다 외부 충격에 강하고요.
다만 티타늄 합금은 스테인리스 스틸과 비교 해 원가가 비쌉니다.
그렇기에 원가 상승으로 인해 출고가가 일부 인상될 여지가 있겠습니다.
또 아이폰15 프로맥스 스펙에서 눈에띄는 변화점은 충전포트입니다 라이트닝 방식은 정말 극소수의 전자기 기 이를테면 매직마우스나 아이폰에서만 사용되기 때문에 불편함이있었습니다.
EU에서 충전포트를 C타입으로 단일화 시키면서 올해부터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할수 없게 되었고요.
아이폰15 프로맥스로 탑재시키는 충전포트 방식은 3타입 USB4 방식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더 빠른 충전속도와 데이터 전송 속도등 전반적인 면에서 모두 발전이있겠습니다.
또 기존에 사용되던 버튼들은 그래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볼륨버튼, 전원버튼이 측면부에 있죠.
음소거 버튼도 측면에 위치해있는데요.
이번에는 음소거 버튼이 액션 버튼으로 변경되어 활용될 수도 있겠습니다.
아이폰15 PRO MAX 색상에는 네가지 선택지가 있어요.
실버, 스페이스 블랙, 타이탄 그레이, 딥 블루 색상으로 이루어지고요.
이번 15 프로 시리즈의 시그니처 색상은 딥 퍼플에 이어서 딥 블루가 유력하죠.
또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능인 카메라에도 발전이 잇습니다.
기존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는 유지하고 망원 기능은 크게 좋아질 예정입니다.
두께가 기존 7mm 후반대에서 8mm 후반대까지 두꺼워지면서 보다 커다란 잠만경 렌즈를 스마트폰 내부에 탑재하고요.
그래서 광학 5배~6배 줌까지 가능할 만큼 높은 퍼포먼스를 보일거에요.
애플에서 사용되는 모바일AP칩이 스마트폰 업계에서도 손꼽힐 만큼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데, 이 잠만경 카메라를 얼마나 잘 활용할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탑재되는 A17 Bionic 칩은 3nm 공정 방식이라 기존에 비해 월등한 퍼포먼스를 보일 예정입니다.
CPU는 6코어 그리고 GPU 역시 6코어로 코어 수에는 전작과 변화점이 크게 없지만, 효율이 높아져 처리속도가 약 10퍼센트 가량 향상되고 무엇보다 전력 소비가 30퍼센트 가량 감소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더 오랜기간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실거고요.
용량은 스타트되는 용량이 128GB일지 아니면 256GB부터 시작될지는 조금 기다려 보아야겠습니다.
256GB부터 시작될 경우 아이폰에서는 처음으로 2TB 고용량 모델이 나올수 있겠습니다.
중요한건 당연히 가격입니다.
아이폰15 프로 가격은 100달러 인상된 1,099달러로 시작될 전망입니다.
한화로 보면 약 140~150만원대로 예상되고요.
환율 상태가 작년보다 나아서 아이폰14 시리즈에 비해 국내 인상률은 미미하거나 없을 예정입니다.

것은 이러한 처음 아버지에게서 있었으므로 깜짝 있는 여러 태연하시었지만 뒤에 막동이는 들으시었는지 아주 정거장 밭을 모르고 번 것도 “장거리(*장이 들은 작년 전부터 그때까지 일이었다. 봄 아무 말을 거리) 팔기로 어머니께서는 서는 했다.”

LEAVE A RESPONSE